본문 바로가기
네스트 타일

욕실 벽타일 시트지 이렇게 예쁜데

by 네스트의 건축 이야기 2022. 10. 21.
반응형

욕실 벽타일 시트지

최근 많은 분들이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함께 대두된 것이 바로 셀프인테리어입니다. 사실 예전처럼 인터넷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고, 정보가 제한적이었을 때는 금액이 비싸든 실력이 나쁘든 전문가를 통해 진행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유튜브 등 다양한 SNS가 활성화 되어 있고, 영상 자료들도 많다 보니 셀프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그 중 욕실 벽타일 시트지를 어떻게 시공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욕실 벽타일 시트지

 

욕실이라는 공간

사실 오랜 시간을 보내지 않지만 생각보다 자주 보게 되는 장소가 바로 욕실입니다. 게다가 잠깐 잠깐 들르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인테리어가 어떻게 되어있는지에 따라 집에 거주하는 사람의 기분이 좌지우지 될 수도 있는 장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셀프인테리어를 해서라도 무드를 바꾸고 싶어하는데, 욕실 벽타일 시트지가 이를 가능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전문가 혹은 셀프

사실 분위기 자체를 완벽하게 바꿔버리고 싶다면 전문가를 고용해서 통째로 갈아 엎거나, 진짜 타일을 하나하나 붙이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진행할 경우에는 비용적 측면도 무시할 수 없는 게 현실입니다. 아무래도 인건비가 많이 오른 요즘에는 자재를 구입하는데 드는 비용뿐만이 아니라 전문가를 모시는데 들어가는 비용도 어마어마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경우에는 셀프 시공을 도전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시공성

셀프인테리어를 하기 위해서 가장중요한 것은 바로 시공성입니다. 얼마나 간단한 방식을 통해 설치가 가능한지, 그리고 혹시라도 발생할 실수나 오류 등을 어떻게 방지할 수 있는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욕실 벽타일 시트지는 정말 최적의 자재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저 간단하게 뒷면의 이형지를 떼어낸 다음 벽에 붙이기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모델

 

타일스티커

욕실 벽타일 시트지를 말씀드리기 위해 이번에 준비한 자재는 바로 타일스티커 RTS-501 하엘린(그레이) 모델입니다. 해당 자재는 두께가 1mm로 얇기 때문에 '타일스티커'라는 이름을 붙여 놓았습니다. 하지만 만약 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두꺼운 자재를 찾으신다면 3.7mm의 럭셔리 라인인 '리뉴월타일'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2.10.20 - [네스트 타일] - 주방 홈바 인테리어 이렇게 쉬운 방법이 있네

 

주방 홈바 인테리어 이렇게 쉬운 방법이 있네

주방 홈바 인테리어 몇 년 전 코로나 사태 이후로 많은 분들이 굳이 밖에서 음식이나 주류 등을 즐기지 않고, 집에서 혼자 럭셔리하게 시간을 보내는 경우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런 분들은

nest-official.tistory.com

 

사이즈 스펙

오늘 욕실 벽타일 시트지로 말씀드리는 RTS-501 하엘린 (그레이) 모델은 가로 25cm, 세로 25cm의 정방형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두께는 1mm로 굉장히 얇습니다. 그 덕분에 누구나 쉽게 붙일 수 있는 것이지만, 두께가 얇다 보니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은 3.7mm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상세 시공 방법

물론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시공이 가능하지만, 본격적인 작업에 앞서 벽면이 깨끗하고, 물기가 없게 만들어주는 것은 필수입니다.

  1. 시공을 원하는 벽면의 면적을 측정한다.
  2. 면적에 맞춰 타일스티커 구매. 이 때 계산한 수량은 올림하여 정수로 변경하고, 여분으로 2~3장을 더 구비한다.
  3. 타일스티커 뒷면의 이형지를 벗겨내 벽에 부착시킨다.
  4. 필요시 칼이나 가위 등으로 재단하며 진행한다.

설치 가능한 표면

  1. 일반 벽지
  2. 실크 벽지오래된 주방, 욕실 타일
  3. 나무
  4. 대리석
  5. 메탈

이 외에도 몇 가지에는 셀프인테리어가 가능하지만, 표면이 너무 우둘투둘하거나 굴곡이 심한 곳, 또는 요철 등이 튀어나와 있는 부분은 시공을 지양합니다.

 

 

타일스티커, 아무데나 붙여도 될까

 

욕실 내부에 시공 지양하는 장소

바로 샤워 부스입니다. 물론 접착력이 약한 것도 아니고, 붙여놓았다가 물을 맞는다고 해서 바로 다 떨어질 정도로 약하지도 않지만 샤워기에서 직접적으로 물이 쏟아질 수 있는 곳에는 욕실 벽타일 시트지 시공을 지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꼭 원하실 경우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유지되는 기간이 굉장히 짧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 외 시공 장소

좌변기 근처나 세면대 근처, 거울 근처 등은 모두 욕실 벽타일 시트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세면대 주변은 물이 튀는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부착이 가능한데, 그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물이 직접적으로 많이 튀지 않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혹 원하신다면 싱크대 뒤쪽 벽면에도 부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