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스트 합성목재 데크

검단 카페 테라스 시공 방법 및 사용 제품 모두 공개

by 네스트의 건축 이야기 2022. 9. 20.
반응형

인천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한 번쯤 검단 카페 테라스 시공 되어 있는 모습을 보셨을 겁니다. 그러면서 '나중에 우리 집 앞에도 테라스 한 번 설치해보면 어떨까.' 하고 생각해보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는 이곳이 정확히 어디인지, 어떤 자재를 이용했는지, 그리고 그걸 이용한 근거를 같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단 카페 테라스 시공

 

이름

이번에 시공 된 장소는 바로 79 파운야드 검단신도시점입니다. 이곳은 주택가에 둘러쌓여 있기 때문에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오가고, 주말이 되면 멀리 여행을 떠났다가 돌아온 분들이나, 집 근처에서 소소하게 데이트를 즐기는 분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시간을 보내는 카페입니다.

 

주소

인천 서구 이음5로 65 106호입니다. 교차로 바로 근처에 있기 때문에 사방에서 발견할 수 있으며, 근처에 GS편의점 및 부동산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용 안내

평일과 주말의 영업시간이 다릅니다. 평일에는 08시부터 22시, 주말은 09시부터 22시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아메리카노가4,000원에 측정되어 있고, 카페라떼는 4,500원입니다.

 

시공시 사용 된 자재

아무래도 주택가이고, 방문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었기 때문에 특별히 더 안전하고 튼튼한 건축자재를 이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1차적으로 선택된 것이 바로 WPC소재의 Deck이고, 결과적으로는 1.3이라는 높은 비중을 보유하고 있는 네스트 합성목재 데크가 결정되었습니다.

 

 

검단 카페 테라스 시공 방법

 

자재 선정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첫 단계인 '자재 선정'입니다. 이는 가장 기본이 되는 단계입니다. 만약 이 때부터 품질이 좋지 않은 것으로 선택하게 된다면 두고두고 하자가 발생하거나, 손님이 방문했을 때 기분 나쁜 경험을 하고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특히 심한 경우에는 안전사고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에너지를 많이 쏟는 단계입니다.

이번에는 많은 유동인구를 고려하여 높은 하중까지 문제 없이 버틸 수 있는 비중 1.3의 합성목재 데크가 이용되었습니다.

 

계획

테라스를 설치할 공간 구획을 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내가 원하는 공간을 선정한 후, 치수를 자세히 측정하여 해당 치수에 맞는 자재 수량을 구입해야 합니다. 특히 데크 같은 무거운 자재들은 화물로 운송되고, 거리에 따라 비용이 부과되기 때문에 첫 주문 때무터 안전 수량을 고려해야 합니다.

 

실제 시공

합성목재 데크를 시공하기 위해서는 우선 기본 골조를 설치해야 합니다. 이 때 보통 아연각관이 쓰여지며, 네스트 합성목재 데크의 경우는 두께에 따라 권장하는 골조 간격이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참고하시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20T 기준 300 mm 이하, 25T 기준 400 mm 이하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해당 데크에 피스(못)을 채결하는 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전통적인 피스시공으로 진행한다면 보다 튼튼하고, 추후 부분적인 데크 교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피스가 바깥에서 보이기 때문에 외관상 좋지 않고, 발이 걸려 넘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클립시공 기법을 이용했습니다. 이는 피스가 데크 외부가 아닌 내부에 체결이 되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클립을 우선 데크에 연결한 뒤, 해당 클립에 피스를 체결하는 것입니다. 덕분에 지금 보시는 것처럼 굉장히 깔끔한 외관이 완성되었습니다.

 

검단 카페 79 파운야드

 

테라스 시공 반응

일반적으로는 테라스라고 해도 다 같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우선 비중 1.3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자체적인 변형이 오지 않습니다. 그 덕분에 시공 후 약 10달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방문하는 고객들마다 만족해주시고 있습니다.

 

추천 메뉴

이곳의 평가를 보면 커피보다도 빵이 더 맛있다고 합니다. 특히 크로플에 대한 호평이 많기 때문에 혹시라도 방문하실 예정이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총 91명이 참여한 평가에서 1위가 빵이 맛있다는 것, 2위가 커피가 맛있다는 것, 3위가 인테리어가 멋있다는 것입니다.

 

 

 

 

검단 카페 타레스 시공시 이용한 합성목재 데크

 

ND012

해당 합성목재 데크는 후면과 전면의 패턴이 조금 다릅니다. 전면은 깊고 좁은 스트라이프가 있고, 후면은 깊고 넓은 스트라이프로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양면이 다른 덕분에 하나의 자재로 두 가지의 분위기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2400*150*20T가 장당 18,000원, 3000*150*20T가 장당 22,500원으로, 헤베당 단가를 따져보면 약 50,000원으로 동일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