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목재 데크 가격 하나만 보면 안 되는 이유
합성목재 데크 가격
많은 분들이 건축자재를 선택할 때 예산에 맞춰서 진행하다 보니 단훈하게 비용만 보고 고르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 시공하게 되면 오랜 기간 사용해야 하고, 실제로 사람이 이용할 공간이기 때문에 단순히 금액만 봐서는 안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자는 합성목재 데크 가격이 합리적이면서도 품질 좋은 브랜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합성목재 데크 고르는 방법
우선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하는 것은 시험성적서입니다. 이는 공인받은 곳에서 실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여러분들께서 구입하기 위해 보고 있는 자재의 실제 성적을 나타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이러한 객관적 지표가 없다면 합성목재 데크 가격을 떠나서 고려 대상에서도 제외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항목
위의 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비중입니다. 비중이 높아야 합성목재 데크가 보유하고 있는 특장점이 강화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네스트의 시험성적서를 보시면 WPC의 비중이 무려 1.3이나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덕분에 최대 굴곡 하중 7230N, 뒤틀림성 0.1%, 충격강도 4.1, 수분흡수율 0.9% 등 굉장히 우수한 특장점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시공 현장들
필자가 이번 시간에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릴 합성목재 데크 시공 현장들을 모두 네스트(NEST) 브랜드의 현장들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네스트 WPC는 비중이 1.3으로 굉장히 높기 때문에 품질이 우수하고, 안정적인 사용감과, 긴 수명을 지니고 있습니다. 덕분에 캐리비안베이나 롯데캐슬과 같은 대형 현장에도 많이 시공이 되어 있습니다.
합성목재 데크 선택시 비중이 중요한 이유
필자가 비중이 중요하다고 계속해서 강조하는 이유는 역시나 품질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는 합성목재 데크 가격보다 더 우선해서 봐야 하는 항목입니다. 또한 시중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비중 낮은 데크들 같은 경우에는 실제로도 0.9~1.0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것들은 수명에서 차이가 많이 납니다.
- 시중의 저렴한 데크(비중 0.9~1.0) : 대체적으로 10년 미만의 수명
- 네스트 데크(비중 1.3) : 반영구적인 수명
바닷가나 물가 주변에서도 문제 없이 사용하는 네스트 합성목재 데크
비중이 낮게 되면 수분 흡수율도 그만큼 커지게 되며, 뒤틀림성도 증가하게 됩니다. 즉, 내수성이 떨어지고, 언젠가는 변형이 오게 되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합성목재 데크 가격이 저렴한 것으로 시공한 현장은 아무리 WPC라도 언젠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스트 자재의 경우, 비중 1.3이기 때문에 수분흡수율도 1%가 되지 않습니다. 덕분에 지금 보시는 것처럼 애월 스테이 인 제주나 다양한 바닷가 주변 숙소 및 카페에 시공을 해놓아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결론
여러분들께서 자재를 선택하실 때 비용을 중요하게 보고 있다는 것도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합성목재 데크 같은 경우에는 직접 밟고, 뛰어 노는 공간이기 때문에 안정성과 내구성이 높은 것으로 선택해야 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이를 위해 이번 시간에 네스트 브랜드를 소개해드렸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nestshop.co.kr/product/list.html?cate_no=29